저는 1월부터 운전면허를 따려고 준비를 했는데요~

1월 초에 학과시험(필기 - PC로 봄)을 하루전에 학습 앱으로 준비해서 바로 담날에 통과를 했었습니다.

그 후로 대학 신입생 프로그램을 다니느라 좀 바뻐서 운전면허를 딸 생각을 못했는데 다 끝나고 나니 시간이 남더라구요...

알바를 할까 운전을 준비할까 고민하다가
나중에 학기 시작되고 공부하고 하다보면 시간없어서 운전면허 못딸 수도 있을거 같아서 운전면허를 먼저 준비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2월 초에 운전 전문학원에 등록을 했어요~
사실 학과 시험을 보러갔을때 1시간 동영상 교육을 받았지만 이거와는 상관없이 학원에서도 따로 3시간 교육을 받았습니다.(이게 모든 학원이 다 그렇더라구요) 학원에 먼저 등록했었으면 국가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1시간 교육 안들어도 됐다고 하더라구요 ㅜㅜ 내 아까운 1시간..

어쨋든 저는 3시간 학과교육을 마치고 기능시험 4시간 연수를 받았어요.
조금 시간이 부족한 감은 있었지만 운전이 게임(레이싱 휠 조금 사용한 적이 있음)으로 익숙하다보니 빨리 익히긴 하더군요.

그래서 바로 2월 10일에 시험을 봤는데 떨어졌어요... 멘붕이 왔죠 ㅜㅜ
제가 처음 시작할 때 좌측 깜빡이를 켜고 끄는 것을 잊어서 5점 감점 당했고
바로 돌발이 나와서 당황해서 10점이 또 깍인 상태로 시작했어요..

그래도 하는 데까지 해보자라는 맘에 끝까지 잘 해나갔는데 가속구간에서 속도를 높인 후 안낮춰서 또 -10점 ㄱ-

결국 75점(합격 커트80점)으로 불합격했죠...

제가 운전이 미숙해서 떨어졌다기 보다는 신경쓰지 않은 부분에서 다 감점이 되서 떨어진거 같아요~

깜빡이 꼭 끄는 것 잊으면 안되고 돌발이 초반에도 나온다는 사실 간과해서는 안될거 같아요!
글고 가속구간에서 20km 한번만 나오면되고 바로 2단 -> 3단 -> 2단해서 나오면 된다는거 그리고 20km이하주행 표지판전에 속도 감속 꼭 해야된다는거 주의하시기 바래요~

제 글 읽으신 분들은 실수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대망의 합격의 날 오늘 2018년 2월 13일

100점으로 합격을 했습니다/~~~
ㅗㅜㅑ

너무 기분이 좋더라구요.
전에 실수한거 계속 되새기고 코스를 이미지 트레이닝하니까 확실히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유튜브에 폴리쌤(누르시면 영상나와요~)이라는 분 동영상도 되게 도움이 많이 됐어요~

제가 처음 시험보기 전에는 동영상을 보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단단히 준비하기 위해서 동영상을 찾아봤네요 ㅎ

이제 설 지나고 담주에는 도로 주행을 나가게 됩니다.
사고 없이 운전 잘할 수 있도록:)

글고 내일은 제가 병무청에서 신검을 받는 날이에요(주륵)
조금 전까지만 해도 별로 신경안쓰고 그냥 가서 하면되는거겠지 했는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하는 검사도 되게 많고 소요시간도 3~4시간이라고 하더라구요...
폰도 못쓴다는 소리도 있구요
너무 가기 싫넹 ㅜ 게다가 아침 8시 타임이라 일어나는게 제일 큰 난관이죠.
오늘은 빨리자고 내일 다녀와서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