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C 프로그래밍을 위한 준비
기본적인 이해
프로그래밍 언어라는 것은 인간이 기계에게 내리는 일종의 명령어입니다. 컴퓨터는 0과 1의 숫자의 조합의 비트단위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바꿔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작성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비트단위로 바꾸어 주는 과정을 바로 컴파일이라 부릅니다.
프로그래밍의 전체적인 과정을 순서를 통해 보여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자연어(영어나 한국어...) -> 프로그래밍 언어(C언어...) -> 기계어(0과 1로 이루어진 비트단위)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자연어)는 기계가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기계어로 바꿔주는 과정이 필요한데 여기서 필요로 하는 언어체계가 바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그 중 저희가 지금부터 공부할 언어는 바로 "C"입니다. 파생 언어인 C++이나 C#이 있으나 C언어와는 비슷한 부분도 있지만 다른 부분도 있는 언어들입니다.
통합 개발 환경(IDE) 설치
프로그래밍을 하기에 앞서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통합 개발 환경(IDE)
이라 불리는 프로그래밍을 위한 개발 툴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프로그래밍을 한 결과물을 컴퓨터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하는 컴파일 과정에 필요한 컴파일러와 이외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죠.
- 가볍게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DEV C++
을 추천드립니다. - 이외에도 다양한 언어나 개발환경을 구축하고 싶다면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를 추천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나아톰
에디터도 있으나 저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Download Link
Dev C++ : https://sourceforge.net/projects/orwelldevcpp/
Visual Studio Code: https://code.visualstudio.com/download
Visual Studio : https://visualstudio.microsoft.com/ko/vs/
atom editor : https://atom.io/
여기까지 완료 하셨다면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한 준비는 다되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C언어를 본격적으로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AITE.til > C Langua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005.C 입력과 출력 함수 (scanf, printf, puts 정리) (0) | 2018.08.21 |
---|---|
004.C 변수와 자료형 (0) | 2018.08.20 |
003.C 서식문자, 특수문자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8.08.19 |
002.C 소스 파일 구성 요소 (0) | 2018.08.17 |
000.C 강의 시작에 앞서 (0) | 2018.08.16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004.C 변수와 자료형
004.C 변수와 자료형
2018.08.20 -
003.C 서식문자, 특수문자에 대해 알아보자.
003.C 서식문자, 특수문자에 대해 알아보자.
2018.08.19 -
002.C 소스 파일 구성 요소
002.C 소스 파일 구성 요소
2018.08.17 -
000.C 강의 시작에 앞서
000.C 강의 시작에 앞서
2018.08.16